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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에이블스쿨 4기 DX트랙] IT 트렌드 스터디 - 애드테크(ADTech)
    KT 에이블스쿨/IT 트렌드 스터디 2023. 9. 19. 23:36

     

    이번 IT 트렌드 스터디에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주제들이 오갔습니다.

     

    Code Interpreter / 채용시장 트렌드 변화 / 뷰티업계와 AI / KT 초거대 AI Mi:dm / 제조업과 자율공장

     

    이 중에서 저는 Code Interpreter라는 내용이 흥미로웠는대요,

    Code Interpreter는 OpenAI에서 개발한 플러그인으로 ChatGPT의 기능을 확장하여, 사용자가 코드를 작성하거나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정말 놀라웠던 게 저희가 KT 에이블 스쿨 시작하며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배운 내용들을

    이 친구는 단숨에 다 처리하더라구요...😂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각화까지 정말 뚝딱 완성해냅니다.

    (유료버전이라 저는 직접 사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이걸 보면서 약간 허무함을 느끼기도 하며 오히려 이 기술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쨌든 이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명령을 내려야하는데 제가 이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더 효과적 명령 내릴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번 스터디를 통해 기술적인 관점과 더불어 이와 차별화된 나만의 무언가를 키워야되겠다는 얘기가 많이 오갔습니다.

    현재 에이블 스쿨에서는 기술적인 내용을 학습 하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IT 지식, 그리고 원하 직종에 대한 도메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애드테크(ADTech)란 주제로 정리한 글입니다.

     

    < 애드테크 ADTech >

     

    애드테크란?

    애드테크(Ad+Tech)광고(Advertising)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디지털, 모바일, 빅데이터 등 첨단 IT 기술이 적용된 광고기술을 말합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컴퓨터가 광고주, 광고매체, 광고대상을 연결하고 정확한 시기, 정확한 소비자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합니다.

     

    애드테크의 이점 및 중요한 이유

    1. 정확한 타겟팅: 애드테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수행하므로 광고가 정확한 대상 그룹에게 전달됩니다. 이는 광고 효과를 향상시키고 낭비를 줄여줍니다.
    2. 효율적인 예산 활용: 데이터 분석과 타겟팅을 통해 광고가 관심을 가진 소비자에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져 광고주는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래매틱 광고: 애드테크는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광고를 자동화하고 실시간으로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마케팅 퍼널에서의 통찰력: 애드테크는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마케팅 퍼널에서의 위치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궁극적으로 애드테크의 등장으로 인해 광고주는 전략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테크 관련 용어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광고를 자동으로 구매하고 판매하는 프로세스를 가리킵니다. 기존에 인간이 개입해 지면을 사고팔던 디지털 광고 시장을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혁신적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수요 측면 플랫폼(Demand-Side Platform, DSP)

    광고주가 광고를 구매하는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광고주는 DSP를 활용하여 한정된 예산을 가지고, 가장 적절한 때에 가장 적절한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는 광고지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급 측면 플랫폼(Supply-Side Platform, SSP)

    광고 매체사가 광고를 판매하는 데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SSP를 활용해 매체사는 넓은 범위의 잠재 고객에게 지면을 판매할 수 있고, 이익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광고 단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서버(Ad Server)

    광고를 웹사이트나 앱에 제공하고 성과 지표를 추적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전망

    애드테크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변화하며 디지털 광고 산업을 리드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1. AI와 머신러닝의 증가: 인공 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은 애드테크에 더 많은 자동화와 데이터 분석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은 더 정확하게 타겟될 것입니다.
    2. 개인정보 보호와 규제: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드테크 업계는 데이터 수집과 사용에 대한 규제 준수에 집중해야 할 것이며 자체 생성 데이터만으로 고객의 관심도를 높이고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각광을 받게 될 것입니다.
    3. 비디오 및 오디오 광고의 성장: 동영상 및 오디오 광고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와 팟캐스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러한 형태의 광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애드테크는 디지털 시대에서 기업의 성공에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으며, 미래에도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드테크는 광고를 더 정확하게 타겟팅하고 개인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드테크는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기업은 전략을 개선하고 더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brunch.co.kr/@buzzvil/6

    https://advertising.amazon.com/library/guides/what-is-adtech/?ref_=a20m_us_lbr_gd_rfy_3_lb

    https://www.oracle.com/kr/cx/advertising/adtech/#benefi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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